• 2021 신한은행 :: 코딩테스트 & AI면접 & 1차 면접 후기

    2021. 10. 7.

    by. 데롱디롱

     

     

     

     

     

     

    서류를 정말 공들여서
    마음을 가득 담아서 썼었는데,

    붙었다!!!!!

     

     

     

     

    신한은행의 경우,
    서류만 합격을 해도

     

     

    코딩테스트, AI면접, 1차 면접을 볼 기회가 모두 주어진다.!!!!

     

     

    제발... 면접만.. 면접만 가게 해주세요.

    이러는 취준생의 입장에선, 너무나도 감사한 기업이다😂

     

     

     

     

     

     

    [ AI면접 ]

     

    AI면접의 경우,
    마이다스 아이티의 AI면접이었고

     

     

    AI면접이 처음이던 나는
    역시나 이번에도 유튜브의 도움을 받았다..ㅎㅎ

     

     

    아래 두 분의 유트브는
    처음 AI면접을 보시는 분이라면, 보고 가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저도 정보가 전무한 상황에서,
    게임이 뭐가 나오고 AI는 어떤 면접인지 이해한 후
    굉장히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면접에 임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mDZ2hxGRYE 

    https://www.youtube.com/watch?v=Qqdcu1KboYw 

     

     

    (근데... 뭔가 망한 것 같다...😂)

     

     

    준비 열심히 해서 보세요 ㅎㅎ

    생각처럼 쉽고 그러진 않아요 ㅠㅠ

     

     

     

     

     

     

    [ 코딩 테스트 ]

     

     

    프로그래머스로 진행하였고
    알고리즘 3문제와 SQL 1문제가 출제되었다.

     

     

    올해 코딩테스트에서 구현이 대세인만큼
    구현 문제가 많이 나왔고

     

     

    특히, 은행이라서 그런지
    문제 지문도 약간 은행과 관련된 느낌을 받았다.ㅎㅎ
    문자열관련 처리를 잘 하면 좋을 것 같다.ㅠㅠ

     

     

    2문제를 풀었고
    마지막 문제의 경우 시간이 없었는데, dp로 풀 수 있을 것 같았다..

     

     

    자신 있었던 SQL도...
    ...틀렸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쿼리나 조인이 나올 줄 알았지, 이게 나올 줄은...ㅎㅎ 몰랐다..ㅎㅎ

     

     

     

     

     

     

    [ 1차 면접 ]

     

     

    신한은 면접이 어렵다는 만큼 역시 어려웠다.

    프레임워크나 언어관련해서도 잘 알아야하고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될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이 받고 싶은 질문 쪽으로 답변을 유도하면서 해야 할 것 같다.

     

     

    여러 활동과 프로젝트에 대해서 언급하고 싶었는데,
    내가 한 답변들이 그러지 못해서

     

    프로젝트 1~2개에서만 멤돌았던 것 같아 아쉬웠다 ㅠㅠ

     

     

     

     

    면접도 자꾸 보면 늘겠쥬??!?!?!

    붙여주세요 ㅠ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