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정복 가즈아~
Home
  • 분류 전체보기 (159)
    • 알고리즘 풀이 (149)
      • 프로그래머스 (89)
      • 백준 (59)
    • 취준 일기 (6)
    • 네트워크 정리 (1)
Home
  • 분류 전체보기 (159)
    • 알고리즘 풀이 (149)
      • 프로그래머스 (89)
      • 백준 (59)
    • 취준 일기 (6)
    • 네트워크 정리 (1)
블로그 내 검색

코딩 정복 가즈아~

(っ◔◡◔)っ ♥ 2021 취뽀하자!! ♥

  • 알고리즘 풀이/프로그래머스

    [level1] 프로그래머스 - 완주하지 못한 선수(JAVA)

    2021. 8. 27.

    by. 데롱디롱

    728x90

    - 선수 이름을 key로 갖고 등장 횟수를 value로 갖는 map을 만든다.

    - 완주한 선수 value를 --해준다.

    - value가 0이 아닌 선수 이름(key)을 출력한다.

     

     

    import java.util.HashMap;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participant, String[] completion) {
         String answer = "";
    
    		// 이름별 출전한 사람 수
    		HashMap<String, Integer> people = new HashMap<String, Integer>();
    		for (int i = 0; i < participant.length; i++) {
    			if (people.containsKey(participant[i]))
    				people.put(participant[i], people.get(participant[i]) + 1);
    			else
    				people.put(participant[i], 1);
    		}
    
    		for (int i = 0; i < completion.length; i++)
    			people.put(completion[i], people.get(completion[i]) - 1);
    
    		for (String person : people.keySet()) {
    			if (people.get(person) != 0) {
    				answer = person;
    				break;
    			}
    		}
    
    		return answer;
        }
    }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알고리즘 풀이 > 프로그래머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vel1] 프로그래머스 - 모의고사(JAVA)  (0) 2021.08.27
    [level1] 프로그래머스 - K번째수(JAVA)  (0) 2021.08.27
    [level1] 프로그래머스 - 음양더하기(JAVA)  (0) 2021.08.25
    [level1] 프로그래머스 - 내적(JAVA)  (0) 2021.08.25
    [level1] 프로그래머스 - 소수만들기(JAVA)  (0) 2021.08.25

    댓글

    관련글

    • [level1] 프로그래머스 - 모의고사(JAVA) 2021.08.27
    • [level1] 프로그래머스 - K번째수(JAVA) 2021.08.27
    • [level1] 프로그래머스 - 음양더하기(JAVA) 2021.08.25
    • [level1] 프로그래머스 - 내적(JAVA) 2021.08.25
    맨 위로
전체 글 보기
Tistory 로그인
Tistory 로그아웃
로그아웃 글쓰기 관리

Today

Total

피할 수 없다면, 순간을 즐겨라

Designed by Nana
블로그 이미지
데롱디롱
희희.. (๑′ᴗ‵๑)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