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28x90
https://www.acmicpc.net/problem/1620
1620번: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첫째 줄에는 도감에 수록되어 있는 포켓몬의 개수 N이랑 내가 맞춰야 하는 문제의 개수 M이 주어져. N과 M은 1보다 크거나 같고, 100,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인데, 자연수가 뭔지는 알지? 모르면
www.acmicpc.net
- key를 name으로 가지는 Map을 만들어 준다. value는 포켓몬 번호
- 입력한 값이 문자인 경우, map에서 포켓몬 이름으로 조회 한다.
입력한 값이 숫자인 경우, 배열 index로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 배열도 하나 만들어 준다.- 찾은 것을 바로 바로 출력하게 되면, 오버 헤드가 쌓여 성능저하가 발생하게 된다. (시간이 매우 오래걸림 ㅠ)
StringBuilder를 사용하자!!
(참고) https://mygumi.tistory.com/83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import java.util.HashMap; import java.util.StringTokeniz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StringTokenizer st = new StringTokenizer(br.readLine()); int N = Integer.parseInt(st.nextToken()); int M = Integer.parseInt(st.nextToken()); // 포켓몬 목록 입력 받기 HashMap<String, Integer> poketmon = new HashMap<String, Integer>(); String p_List[] = new String[N + 1]; for (int i = 1; i <= N; i++) { String s = br.readLine(); poketmon.put(s, i); // 이름으로 검색 p_List[i] = s; // 번호로 검색 }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for (int i = 0; i < M; i++) { String s = br.readLine(); char c = s.charAt(0); if (!Character.isDigit(c)) sb.append(poketmon.get(s) + "\n"); else { sb.append(p_List[Integer.parseInt(s)] + "\n"); } } System.out.println(sb); } }
'알고리즘 풀이 > 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97] 백준 - 숨바꼭질(JAVA) (0) 2021.08.04 [1676] 백준 - 팩토리얼 0의 개수(JAVA) (0) 2021.08.04 [1541] 백준 - 잃어버린 괄호(JAVA) (0) 2021.08.02 [1463] 백준 - 1로 만들기(JAVA) (0) 2021.08.02 [1389] 백준 - 케빈 베이컨의 6단계 법칙(JAVA) (0) 2021.08.02 댓글